글루미스토리

2023-09-02

충북 옥천 유기농포도 에코포도ecopodo 유럽종 블랙바라드 선물받은후기

안녕하세요 글루미입니다

오늘은 포도의 고장 충청북도 옥천에서 자라나는 유기농포도organic포도 에코포도ecopodo 유럽종블랙바라드 포도 선물받은 후기 포스팅합니다

추석은 한달남았지만 미리 추석선물로 유기농포도 한박스를 보냈다고 하네요

유기농포도 블랙바라드 흑바라드포도하고 유기농샤인머스캣포도 2개가 있는데 블랙바라드포도 한상자를 보낸다고 주소를 불러달라기에 그러라고 했습니다

포도가 그려져있는 느낌좋은 포도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지구를 지키는 유기농포도 유기농에코포도라고 하네요 
충북 옥천은 포도의 고장으로 귀농하신 농부분들이 포도농사도 많이 짓고 그런 프로그램이 있는지 전문적으로 포도를 기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포도박스에도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제작지원이라고 적혀있었어요 
에코포도는 신민서라는 여성사장님이 3년전에 귀농하여 유기농포도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빨간머리삐삐가 연상되는 양갈래머리의 큐트한 사장님이신거 같아요 
에코포도는 한국유기농인증원의 인증서를 받은 유기농포도입니다
유기농산물은 유효기간과 주소 사업장소재지 인증면적까지 다 표기가 되네요 
더 확실히 안심하고 맛나게 먹을 수 있겠죠 
진공포장으로 안전하게 또 아담하게 담겨있는 유럽종 흑바라드 유기농포도입니다 
포도 7송이가 담겨있었습니다 에코포도는 2kg이랑 4kg판매를 하는데 이게 2kg인거 같네요
유기농포도라도 꼭 흐르는 물에 세척해서 먹어야한다고 하네요
포도는 유일하게 후숙이 없는 과일로 신선한 상태에서 바로 먹는게 베스트고 남은 포도는 알을 떼어 냉동해두었다가 갈아먹거나 포도를 받고 10일이내 냉장보관해서 가급적 빨리 소비해야한다고 합니다 저도 그래서 실온에 5일정도 두었는데 약간 맛이 갈랑말랑해서 바로 냉장보관했어요  
포도알갱이도 알차고 적당히 달달하고 씨도 작아서 먹기도 편했어요 
유기농포도라 그런지 건강해지는 느낌..

켐벨포도나 샤인머스캣, 거봉을 주로 먹다가 유럽종 블랙바라드 포도는 생소했어요 

에코포도는 충북 옥천 장령산자락 용암사가 자리잡는 인근에 위치해 장령산자락에서 부는 계곡바람을 맞고 용암사의 풍경소리를 들으며 포도가 자란다고 합니다


유기농포도밭을 일구며 사는 농부님의 정성이 담긴 유기농포도니까..
유기농농사가 정말 보통 일이 아니잖아요 그냥 농약농사보다 몇배나 더 힘들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유기농포도인증마크를 받으려면 농축산물 인증품목에 화학비료와 농약, 제초제, 첨가제를 전혀 쓰지않고 3년이상된 흙에서 재배해야 유기농마크를 받는다고 합니다
무농약제품과는 또 다른 차원의 재배방식이예요 

선물받은 에코포도라 가격체크는 안할려고 했는데..포스팅을 하려고 하다보니 검색하게 됐는데 유기농에코포도 블랙바라드포도는 2kg 46000원 샤인머스캣포도는 2kg 76000원입니다..
솔직히 아무리 유기농 포도라도 가격은 좀 있더라구요 
...조금 더 솔직한 이야기로 선물용으로 서로 주고받고 그럴수는 있어도 제가 제 돈 주고 사먹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긴 해요...

그래도 마음을 주고 받는 친구나 근처 지인들, 추석선물로 에코포도는 나쁘지 않을거 같네요 
살짝 고급지고 맛도 있고 유기농이라..
2주만에 7송이 다 냠냠했어요
포도의 고장 충북 옥천에서 자라는 유기농포도 귀농농부의 정성이 들어간 에코포도 선물받은 후기였습니다 노광고 노협찬이예요 지인선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