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미스토리

2024-01-31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무상기본점검 후기

 안녕하세요 글루미입니다

2023년 작년말에 아반떼cn7을 구매했는데요 

의외로 많이 타서 4천km 탔는데 현대블루멤버스에서 카톡이 왔습니다

제가 예전에도 아반떼MD를 사서 탔는데 그때는 없었던 무상 블루기본점검이 있다는거예요

8년간 8회 매년 1회 무상 자동차기본점검을 현대차에서 해준다는겁니다

기본점검 15종 및 워셔액을 무상제공해준다고하고..

점검하면서 자동차에 문제가 있으면 추가정비를 해주는거겠죠

다른 공업사나 그런데 가서 정비하느니 서비스개념외 블루핸즈 정비일거리를 추가해주는 개념인거 같습니다 


전혀 몰랐는데 아무튼 겨울이라 그런지 아반떼CN7 새차인데도 타이어공기압이 저압으로 떨어져서 아무래도 공기압충전을 해야겠다 생각했는데 요새 자동차정비소나 공업소도 어려운지 타이어공기압 충전도 돈을 받습니다 겸사겸사해서 블루기본점검 무상서비스를 신청했어요
현대자동차홈페이지나 현대자동차고객센터 아니면 마이현대 앱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저는 어차피 블루멤버스포인트도 있고해서 귀찮아서 미뤄뒀던 마이현대 앱을 설치했어요
블루링크앱도 깔아야되는데 귀찮네요..

이렇게 마이현대 앱을 깔면 블루멤버스포인트도 연동되서 보여주고 여러가지 현대자동차 서비스들이 총망라되서 볼수 있습니다 
방문세차 손세차 대리운전 딜리버리 자동차보험 주정차단속알림 정비예약 긴급출동 픽업앤충전 찾아가는 충전, 신차구매충전혜택, Ev안심케어, 전기충전소, 수소충전소, 주유소등을 확인하고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는 마이현대앱으로 서비스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자주 다니는 길에 있는 블루핸즈로 무상기본점검을 신청했어요 1시간별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10시30분으로 예약함
이렇게 블루핸즈 무상기본점검을 신청하면 확인전화도 콜백으로 오고 3일전에 예약방문확인카톡, 1일전에도 현대자동차서비스 확인카톡이 옵니다
역시 대기업이 좋긴 좋아요 



은평구 불광동 연신내역 좀 지나서 위치한 현대블루핸즈 불광점입니다 
최근 공임나라를 이용하면서 블루핸즈 방문하는게 꽤 오랜만이네요 
블루핸즈 불광점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8시30분부터 오후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8시30분부터 오후3시30분까지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기본점검 예약했다고 하니 바로 아반떼차량이 입고됩니다 
블루핸즈 무상블루기본점검은 20분에서 30분정도 문제가 있으면 1시간까지 소요된다고 하는데 15-20분이면 대략 끝나는거 같습니다 
블루핸즈 안에서 믹스커피 타먹으면서 기다렸어요 
직원분이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확인절차도 거칩니다 
엄청 자세한 상세점검은 아니고 외관이나 자동차 기본시스템정도 점검해주시는듯
그 사이에 엔진오일을 언제 갈아야하는지 여러가지 궁금했던걸 여쭤봅니다..
요새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아반떼 엔진오일 교환비용은 대략 11만원에서 12만원 나온다고 하네요...이건 역시 공임나라에서 갈아야할듯..
예전에 6-7만원에 교환했던거 같은데 엔진오일 교환비용도 많이 올랐네요 ㅠ
아무튼 블루 무상기본점검을 마치면 이렇게 고객상담표와 블루기본점검내역서를 주십니다
고객상담표에는 점검입고일과 차종 차량번호 주행거리와 점검내용 작업내용 서명이 들어가고요 중요한 블루 기본점검내역서 몇년차..저는 1년차..이게 자동차점검내용이 담깁니다 
15종을 점검한다고 했는데 기본점검 치고는 꽤 디테일하게 점검내용이 다 들어갑니다
블루기본점검은 자동차 각종 오일 및 호스상태, 배터리상태 및 충전전압, 엔진구동상태, 엔진냉각수 부동액, 에어클리너점검, 하체충격 손상여부, 브레이크패드 라이닝마모, 엔진 미션마운트, 서스펜션 계통점검, 스테빌라이저 드라이버 샤프트, 스캐너 고장코드진단, 에어컨 히터 작동상태,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마모도, 에어컨필터, 각종 등화장치 점등, 차량외관등이 점검내역으로 들어갑니다 점검자 서명도 들어가고요
저는 아반떼cn7 뽑은지 반년도 안되는 3-4천km탄 새차 상태라 타이어공기압이 빠진거 외에는 이상이 없어서 타이어공기압 충전해주시고 워셔액을 무료로 제공받아 충전했습니다
타이어공기압은 앞바퀴35 뒷바퀴31이 추천공기압이라네요 
새차 첫 엔진오일은 꼭 5천에서 1만km사이에 교환할 필요가 없고 언제든지 교환해도 된다고 하네요 저는 8천km~1만km사이 주기로 엔진오일을 교환하려고 합니다

물론 현대자동차도 좋은 부분이 있겠지만 서비스개념으로 현대자동차 블루기본점검이 무상이라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요새 물가도 비싸고 뭐만 점검해도 돈이 많이 들잖아요..
겨울철이라 타이어공기압이 줄어서 자꾸 메시지가 떠서 곤란했는데 마침 잘 되었습니다

8년간 매회 1회 제공한다니 다 받을려고요 ㅋㅋ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무상기본점검 블루기본점검 실제후기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